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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원로배우 이순재 전 매니저 사건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갑질’, ‘머슴살이’라는 자극적인 단어가 등장했지만, 이건 본질이 가려질 가능성이 있다.

이순재는 아내가 매니저에게 쓰레기 분리수거 등 허드렛일을 시키데 대해 여러 번 사과를 했고, 지금까지 거쳐간 많은 매니저들도 사적인 일을 해줬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머슴살이 운운은 지나치다고 본다.

사안은 두 가지다. 하나는 매니저의 업무영역에 관한 문제이고 또 하나는 매니저의 처우에 관한 문제다. 후자는 이순재가 논의의 파트너가 아니다. 이건 매니저가 소속사 사장과 논의해야 하고, 4대보험과 계약서 작성 등 작업조건이 안맞으면 회사를 떠나거나 고용노동부에 신고해버려야 한다.

전자를 살펴보기 위해 선배 매니저들의 여건과 상황을 조금 살펴보자. 매니저라는 직업도 갑툭튀가 아니라 역사성을 가지고 현재까지 왔다.

2000년대 초반 연예인의 매니저 월급이 너무 적어 깜짝 놀란 적이 있다. 매니저에게 물었다. 월 50만원은 너무 적지 않아요? 돌아오는 답변은 ‘…’이었다. 매니저라는 직업이 연예인도 만나고 방송국이나 공연장에도 갈 수 있어 젊은이들에게는 ‘재밌는 직업’으로 비쳐질 수 있겠다 싶었다.

그럼에도 여전히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아 매니저를 고용하는 몇몇 기획사 사장에게 왜 적게 주냐고 물어봤다. “다른 데도 적게 주니까.” “앞으로 사장을 할 경험과 발판을 제공해주는데, 매니저에게 굳이 월급 많이 줄 필요 있나요. 월급 안줘도 일할지도 몰라요”

어이가 없었지만 궁금증이 조금은 해소됐다. 지금도 매니저가 근무시간과 환경이 다른 직업군에 비해 좋은 조건이 아님에도 급여가 적은 건 이런 인식의 역사성과도 관계가 있을 듯하다.

그 다음은 로드매니저의 업무영역이다. 사적인 영역과 공적인 영역의 구분이 돼있지 않다. 이순재 사건이 터진 다음날 20년 정도 경력의 매니저 두 명과 대화를 나눴다.

“우리 때는 머슴살이보다 더한 것도 했는데, 고작 두 달 하고 녹취록이 나오고…”

굳이 오랜 경력의 매니저 이야기를 듣지 않더라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매니저의 업무가 사적 영역에 들어와 선을 넘어섰음을 알 수 있다. 가수 선미의 여자 매니저는 아침부터 선미 집에 가서 10여분간 선미를 깨운다. 엄마도 딸을 그렇게 못깨운다. ‘전참시’를 보면 선미가 매니저에게 허드렛을 시킨 것이다.

사적 영역의 심부름 정도가 아니라 매니저가 수모를 당해 모멸감에 느끼게 하는 연예인도 간혹 있다. 이건 연예인의 문제가 아니라 인간의 문제다. 해당 연예인만 버텨내면 모든 매니저 업무를 감당할 수 있는 매니저 유격훈련장이라고 부른다.

심지어 몇몇 스타는 매니저를 개인비서처럼 부려먹기도 한다. 여기서 비서라는 단어는 비서의 전문성이 확보되기 전의 이미지다. 이런 매니저들은 매니저 본연의 업무를 보기 힘들다.

이 같이 다소 극단적인 매니저 사례 외에도 보편적인 연예인들도 사적인 일을 매니저가 해주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순재 씨 말처럼 ‘매니저는 가족이니까’라는 인식이 퍼져있다.

지금 연예인들중 상당수는 매니저가 문제를 삼는다면 갑질이나, 허드렛일, 머슴살이 시킨 연예인이 된다. 걸면 걸린다. 그래서 연예인들은 “매니저의 업무 영역을 분명하게 정해달라”고 한다. 촬영장에서 스태프들에게 아이스크림 사와 돌리라고 매니저에게 시킨 것도 허드렛일이나 갑질이 될 수도 있겠다고 한다. 이러다 ‘매니저too’도 계속 나오지 않을까 걱정한다.

매니지먼트협회나 가수협회, 방송연기자협회가 매니저 중에서도 연예인의 사적 영역의 일을 할 수도 있는 로드매니저의 업무 영역을 명확하게 정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완벽한 해결책은 못된다.

매니저를 가족관계가 아닌 비지니스 관계로 봐야 하지만, 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직업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연예인의 사적 비밀과 공간까지 공유하는 로드매니저의 속성상 양 자간의 신뢰 없이 업무와 관계가 지속될 수는 없다.

그렇다면 결론은 지금보다 좀 더 상세한 로드매니저 업무 영역의 중요한 줄기는 민들어야 하고, 양자간 그런 업무 구분 인식하에 서로의 영역 지키기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우선 연예인은 누가 봐도 명벽한 사적 업무는 매니저에게 시키지 말아야 한다.

또 하나인 매니저의 처우에 관한 문제는 매니저 업무영역의 이론과 현실과 달리, 이미 정해져 있다. 이와 병행해 매니저들도 자신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매니저들도 연예산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축이자 중요한 영역이라는 점에서 열악한 조건을 개선해주려는 공공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

2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포맨 신용재(왼쪽)와 래퍼 이영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출처|SBS
2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포맨 신용재(왼쪽)와 래퍼 이영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출처|SBS

[스포츠서울 안은재 인턴기자]‘고등래퍼’ 이영지가 학교를 조퇴하고 컬투쇼에 나왔다고 전했다.동행복권파워볼

2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포맨 신용재와 래퍼 이영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영지는 컬투쇼에 나온 소감을 전했다. 그는 “예전에 ‘불후의 명곡’에서 서문탁님 피처링을 도와드렸다. 그때 학교를 조퇴하고 왔는데, 오늘 컬투쇼도 조퇴하고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 전에는 학원 친구들과 컬투쇼에 방청하러 왔었다”라며 “직접 나오게되니 감회가 새롭다”라고 말했다.

이에 스페셜DJ 송은이는 “컬투쇼에 나오실 때마다 인생이 확확 달라져서 오신다”라며 Mnet 고등래퍼에서 우승하고 이어 굿걸에서도 활약하며 대세임을 입증하고 있는 이영지에 감탄했다.

일부 인도 매체는 “결론 못 내 추가 회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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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AFP=연합뉴스) 인도 군용차들이 29일(현지시간) 중국과의 국경 군사 충돌이 발생한 북부 라다크 지역의 중심도시 레를 향해 이동하고 있다. jsmoon@yna.co.kr

(베이징·뉴델리=연합뉴스) 김윤구 김영현 특파원 = 지난달 국경에서 유혈 충돌을 빚은 중국과 인도가 국경 최전방 부대를 철수시키기로 합의했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2일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신문은 양국 군이 지난달 30일 3차 군단장급 회담을 열어 이같이 합의했다고 전했다.

양국은 국경 지대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도 양측이 이 문제에서 긍정적인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첸펑(錢峰) 칭화대학 국가전략연구원 연구부 주임은 회담 결과에 대해 양국의 갈등이 완화하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라고 말했다.

그는 양측이 전방 부대를 철수시키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인도 언론은 이번 회담 결과에 대해 미묘한 차이를 보이며 보도했다.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양측이 마찰을 빚은 라다크 쪽 지역의 갈완계곡, 고그라 온천지대 등에서 단계적 병력 철수 작업을 다시 시작하기로 대략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하지만 또 다른 분쟁지인 판공 호수에서의 긴장 완화와 관련해서는 돌파구를 찾지 못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NDTV도 또 다른 소식통을 인용해 인도와 중국의 국경 관련 회담이 확실한 결론을 내지 못했으며 추가 회담이 필요하다고 보도했다.

양국은 지난 22일에도 군단장급 회담을 열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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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카타 로이터=연합뉴스) 인도 집권 여당인 인도국민당(BJP)의 한 지지자가 17일(현지시간) 콜카타에서 벌어진 반중 시위에 참석해 중국 상품 불매를 촉구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있다. 중국과 국경 무력 충돌로 인해 인도 내 반중 정서가 확산하고 있다. leekm@yna.co.kr

앞서 지난달 15일 밤 인도 북부 라다크 지역 분쟁지 갈완계곡에서는 중국군과 인도군 600여명이 충돌해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인도 육군은 이 충돌로 자국 군인 20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으나 중국 측은 사상자 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파워볼사이트

이후 인도 내에서 반(反)중국 움직임이 거세다.

인도 정부는 중국을 겨냥해 각종 무역 장벽을 쌓은 데 이어 지난달 29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틱톡을 비롯해 중국산 앱 59개의 사용을 금지했다. 이에 따라 틱톡 모기업 바이트댄스의 손실은 6억달러(약 7천200억원)에 이를 수 있다는 추산이 나왔다.

인도 민간에서는 중국산 제품 불매 운동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국 언론들은 자국과 인도의 관계가 더 나빠지면 인도 경제가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

글로벌타임스는 인도가 갈등을 악화시킨다면 양국 경제의 디커플링(탈동조화)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인도 경제는 20년 전으로 후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인도와 중국은 국경 문제로 1962년 전쟁까지 치렀다. 양국은 3천488㎞의 실질 통제선(LOC)을 사실상 국경으로 삼고 있다.

“범행이 잔인하고 계획된 범행”…재판부에 중형 요청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지난 3월 경남 진주 상평동에서 발생한 일가족 살해사건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 A(56)씨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2일 201호 법정에서 창원지법 진주지원 제1형사부 심리로 열린 피고 A씨(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씨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이 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A씨의 범행이 잔인하고 계획적이었다”며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게 요청했다.

이날 검찰은 사건 당일 피해자인 딸 B씨와 외삼촌 C씨를 증인으로 불러 심문을 벌였다.

현재 B씨의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는 외삼촌 C씨는 “당시 딸이 겪은 사건은 평생 가지고 가야할 짐이 되어버렸다”며 “재판부는 죄를 지은 사람에게 그만큼의 마땅한 법을 내려야 한다”며 호소했다.

이어 “피고인이 자신의 죄를 감형하기 위해 종이 몇장에 반성문을 써냈다는 것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이번 사건은 절대 법이 관대해서도 용서해서도 안되는 것으로 최대한 엄중한 벌을 내려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피해자 B씨도 “피고인이 엄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재판부가 “엄한 처벌이라는 것은 가장 강한 처벌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이냐”라고 묻자 “그렇다“라고 대답했다.

A씨 변호인은 “A씨는 현재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을 많이 하고 있다”며 “처자식을 죽인 죄인이 무슨 할말이 있으며, 차라리 그때 같이 죽었어야 한다”는 말을 반복하고 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이어 “검찰 측이 사전에 계획된 범행이라고 하지만 공소장에 일부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며 “A씨가 사건 당일 술에 취한 점, 범행과정 등을 볼 때 계획적인 범행이 아니라 우발적인 범행”이라고 항변했다.

이에 재판부는 “대상을 정해 우발적인 범행이 이뤄지는 것이 통상적인데 반해 이번 사건은 충동범행이라고 하기에는 증거가 명확하지 않다”고 했다.

피고 A씨는 지난 3월12일 오전6시께 진주시 상평동에서 부부싸움 도중 흉기를 휘둘러 아내 B씨(51)와 아들 C군(14)을 숨지게 하고 딸(17)은 중상을 입히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A씨가 일가족을 살해한 후 고향인 함양으로 도주했다가 경찰의 추격끝에 이틀만에 검거됐다.

앞서 진행된 1, 2차 공판에서 A씨측 변호인은 살인과 살인미수 혐의는 인정하면서도 A씨가 주도면밀하고 계획적으로 사건을 저지르진 않았다며 우발적인 살인임을 주장한 바 있다.

반면 검찰 측은 A씨가 가정폭력 범죄 전력, 숨진 아내가 이혼 청구를 위해 준비한 서류 등을 제시하며 계획적 살인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A씨의 선고는 8월13일 오후 2시 창원지법 진주지원 201호 법정에서 열린다.파워볼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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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배우 송중기와 전여빈이 tvN 드라마 ‘빈센조’ 출연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송중기와 전여빈 소속사 측은 다수의 매체를 통해 “‘빈센조’ 출연 제안을 받은 것이 맞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양측은 “작품 출연을 제안받은 것은 맞지만, 확정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빈센조’는 조직 간 전쟁으로 이탈리아에서 한국으로 도망 온 마피아 콘실리에리가 관종 변호사를 사랑하며 악당의 방식으로 정의를 구현하는 이야기다.

작품에는 ‘김과장’, ‘열혈사제’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와 MBC ‘돈꽃’, tvN ‘왕이 된 남자’ 등을 연출한 김희원 감독이 의기투합할 예정이다.

송중기가 ‘빈센조’ 출연을 확정 지을 경우, 지난해 9월 종영된 ‘아스달 연대기’ 이후 1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가 된다. 전여빈 역시 지난해 ‘멜로가 체질’ 이후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다. 두 사람이 ‘빈센조’를 통해 호흡을 맞추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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